본문 바로가기
살림 꿀팁

남은 양파 효과적이고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종이 계란판 활용

by 제이(jay)2 2023. 7.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꿀팁입니다.

 

오늘은 양파 보관법에 대해 이야기해볼까하는데요.

 

채소는 신선하게 먹는게 가장 좋기 때문에 이 보관법에 대해 많이 알아보게 되는 것 같은데요.

 

우리 마트에 가면 양파를 하나씩 살 수 없다 보니 어쩔수 없이 남을 수 밖에 없을텐데요?

그래서 누구는 얼러야 한다. 누구는 반찬을 해서 냉장고에 넣어둬야 한다 등등 여러 이야기가 있는게 사실인데요.

어쩔수 없이 남게되는 양파 어떻게 하시나요?

얼려먹으면 편하긴 하지만 이게 신선한 느낌은 잃은 것 같고,, 가끔 까먹기도 해서 찝찝한 상태로 먹기도 하고 그렇잖아요?

그래도 장기간 보관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얼리는게 맞겠지만,

일단 오늘은 2주정도는 거뜬히 양파를 보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진짜 양파를 잘 보관해야하는게 아시다시피 야채다 보니 까딱 잘못보관하면 신선한 맛을 잃거나 상태가 많이 안좋아지기도 하잖아요?

그래서 앞으로는 양파를 이렇게 보관해보는 걸 추천드려봅니다.

 

아! 참고로 랩을 감싸거나 굳이 쓰레기를 만들지 않고도 양파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해주세요. 최대한 환경도 보호하고 효과적으로 양파를 보관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종이계란판 활용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은 바로 종이 계란판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계란 구매하고 나서 그냥 재활용쓰레기로 버리지 마시고 꼭 활용해보세요. 아주 유용하답니다.

양파 뿌리가 아래로 향하게 하여 통풍이 잘 되도록 간격을 잘 띄어준다음 올려줍니다.

 

양파는 아시다시피 실온에서 통풍이 잘되도록 하는게 관건인데요. 그래서 이 종이계란판이 아주 좋답니다.

우선 양파 뿌리부분이 아래쪽을 향하도록 하여 계란판에 올려줍니다. 이때 양파 간격을 충분하게 띄어서 보관해야 통풍이 잘되겠죠?

이렇게만 해줘도 상당 기간 보관이 가능하니 꼭 활용해보세요.

 

2. 페트병 뚜껑 활용

만약 이 계란판이 없다면 페트병 뚜껑을 활용해보세요. 뚜껑을 뒤집어서 그 위에 양파를 올려주면 되겠죠?

이 또한 양파 뿌리 부분이 아래로 가게 해서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뚜껑이나 이런 마땅한 것도 없는 경우라면 신문지에  간격을 잘 띄워준다음 보관해줘도 되니 이 방법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 음식 하고 남은 양파 반쪽 보관법

그리고 음식을 하다보면 이렇게 양파 반쪽만 남는 경우 꼭 있으시잖아요?

이럴때는 양파의 생장점이라고 불리는 뿌리부분을 제거해서 보관해주시는데요.

칼로 생장점만 잘 제거해주면 되겠습니다. 이를 락앤락통에 넣어 냉장보관해주셨다가 드시면 된답니다. 가급적 빨리 드시는게 좋겠죠?

생장점이라고 불리는 뿌리부분을 제거해서 보관해줍니다.

 

 

오늘은 비닐랲이나 키친타월 같은 자원을 활용하지 않고 재활용품만으로 양파를 보관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환경적으로도 기여하면서 야채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꿀팁이니 주변에 많이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나 더 좋은 방법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공유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